어류콜라겐 추천
요즘 마스크는 일상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인데요. 바이러스로부터 우리를 지켜주기도 하지만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되기도 하죠. 저 역시 고민이 많은 사람 중 하나인데요, 피부과 처방 연고를 발라도 같은 부위에 지속적으로 재발하는 것을 보며 피부 장벽 강화 자체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어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관심이 가게 된 게 어류콜라겐인데요, 콜라겐이 피부 내층에 많이 있다는 걸 들은 적이 있었거든요. 검색해보니 실제로 진피층의 90%를 차지하면서 수분과 탄력으로 피부가 무너지지 않게 받쳐주는 기둥 같은 역할을 해준다고 해요
이런 정보를 보니 콜라겐 부족으로 인한 푸석푸석하고 건조한 피부가 외부 자극을 견디지 못해서 트러블이 재발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바로 어류콜라겐 관련 제품을 찾아봤는데 바르는 제품부터 먹는 제품까지 시중에 판매되는 게 참 많더라고요.
어류콜라겐에 대한 정보가 별로 없던 저는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난감했는데 민감해진 제 피부에는 아무래도 바르는 제품은 조금 부담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먹는 제품으로 결정하고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우선 어류콜라겐에 대한 공부가 필요하겠다 싶어 알아보니 피부 외에도 혈관, 잇몸, 관절, 뼈, 등을 구성하고 있는 단백질이라고 해요. 부족하면 이 기관들 역시 약해진다는 거니 피부 탄력에 관심이 많은 젊은 사람들 뿐만 아니라 나이 드신 분들께도 꼭 필요한 성분이구나 싶었어요.
그런데 이 콜라겐은 이십 대 중반부터 줄어들다 사십 대만 되어도 절반 수준으로 감소한다고 해요, 자가 생산도 되지 않고요. 앞에서 언급한 어류콜라겐효능을 봤을 때 수가 감소할수록 피부 탄력은 물론이거니와 혈관과 잇몸, 관절 등의 건강까지 잃기에 십상이겠죠.
단순히 피부 문제로 인해 찾아보게 된 건데 건강의 유지를 위해서라도 장기적으로 보충해주어야 할 성분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일단 어떤 것이든 효과 좋은 제품을 찾기 마련인데 어류콜라겐 같은 경우는 흡수율을 따지면 되는 것 같더라고요
내몸에 얼마만큼 흡수되는건지 중요하기 떄문인데요,분자량이 적을수록 흡수가 잘 된다고 해서 프리미엄 어류콜라겐으로 고그레 되었어요. 사실 분자량의 개념 또한 이번에 알게 되었어요. 흔히 주변에서 콜라겐을 족발이나 돼지고기로 섭취한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런데 사실은 그런 동물성은 체내 흡수량이 2% 정도로, 분자량이 커서 흡수에 한계가 있다고 합니다. 제가 고른 이 어류콜라겐 같은 경우 체내 흡수량이 84%나 된다고 하니 무려 42배 차이가 나죠.
우선 선택지에 어류콜라겐을 우선적으로 놓고 그 다음으론 장기 복용 특성을 생각해야 했어요. 그렇다보니 경제적인 요소를 무시할 수 없었는데요. 가성비를 따져가며 현명한 소비를 하는 것이 트렌드이기도 하니까요.
그랬을 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현재 스마트스토어에서 하고 있는 3+1, 5+1 이벤트가 저처럼 장기복용을 생각하고 한꺼번에 여러 개를 구매하려는 소비자의 입장에선 만족스러운 선택지였던 것 같아요. 또 오랜 기간 복용한다는 건 그만큼 믿고 먹을 수 있어야 한다는 건데 원산지가 이탈리아라는 것도 신뢰를 주었던 요소 중의 하나였어요.
55년 전통의 명가 LAPI사의 고품질 어류콜라겐을 사용한다는 스토어팜의 문구가 제 선택에 신뢰를 불어넣어 주었어요. 거기다 식품의 원재료 생산에서부터 최종 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 생물학적, 화학적, 물리적 위해요소가 식품에 혼입되거나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위생관리 시스템인 HACCP 인증까지 받았으니 이 제품이라면 믿고 오래 먹을 수 있겠다 싶더라고요.
또 이것저것 챙겨 먹을게 많아지면 귀찮아져서 흐지부지 다 안 먹게 되더라고요. 근데 이 제품의 경우 비타민에 유산균, 히알루론산까지 포함되어 있어 이거 하나만 먹어도 웬만한 건 다 챙겨 먹게 되는 거라 귀차니즘 심한 저 같은 사람한테 아주 딱 맞았어요. 제품을 받고 개봉하니 위생적으로 개별 포장이 되어 있었어요. 미니 사이즈의 스틱형인데 윗부분을 개봉하고 먹어 보았는데 입자가 고와서 가루 채 먹어도 목 넘김이 깔끔했고요.
맛도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좋았는데 석류 맛이 은은하니 끝에도 비린 맛이 전혀 나지 않더라고요. 이제 일주일정도 복용해서 기분 탓인 건지 모르겠지만 자고 일어나면 피부가 윤기가 나는 느낌이에요. 고민이었던 트러블은 확실히 덜 올라오고요. 얼마 안 됐으니 3개월 이상은 꾸준히 복용하고 효과를 느껴보려고요.
탄탄하고 깨끗한 혈관과 윤기 나는 머릿결, 튼튼한 잇몸과 관절을 위해서라도 당장의 효과보다는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먹는 게 중요한거같아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건데 하루 한 번 섭취하는 게 어려운 일은 아니니까요.
그리고 나이가 들수록 빠르게 감소하는 성분이니만큼 지금부터라도 챙겨 드셨으면 하는 생각에 부모님께도 선물해 드리려고요. 어류콜라겐의 핵심인 흡수율과 효과를 생각한 장기 복용을 감안했을 때 부담이 없는 가격인지, 믿고 먹어도 되는 제품인지 생각해보시면 맞는 제품을 찾는 게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