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류콜라겐 추천

어류콜라겐 추천

 

요즘 마스크는 일상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인데요. 바이러스로부터 우리를 지켜주기도 하지만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되기도 하죠. 저 역시 고민이 많은 사람 중 하나인데요, 피부과 처방 연고를 발라도 같은 부위에 지속적으로 재발하는 것을 보며 피부 장벽 강화 자체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어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관심이 가게 된 게 어류콜라겐인데요, 콜라겐이 피부 내층에 많이 있다는 걸 들은 적이 있었거든요. 검색해보니 실제로 진피층의 90%를 차지하면서 수분과 탄력으로 피부가 무너지지 않게 받쳐주는 기둥 같은 역할을 해준다고 해요

 

 

 

 

이런 정보를 보니 콜라겐 부족으로 인한 푸석푸석하고 건조한 피부가 외부 자극을 견디지 못해서 트러블이 재발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바로 어류콜라겐 관련 제품을 찾아봤는데 바르는 제품부터 먹는 제품까지 시중에 판매되는 게 참 많더라고요.

 

 

 

 

어류콜라겐에 대한 정보가 별로 없던 저는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난감했는데 민감해진 제 피부에는 아무래도 바르는 제품은 조금 부담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먹는 제품으로 결정하고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우선 어류콜라겐에 대한 공부가 필요하겠다 싶어 알아보니 피부 외에도 혈관, 잇몸, 관절, , 등을 구성하고 있는 단백질이라고 해요. 부족하면 이 기관들 역시 약해진다는 거니 피부 탄력에 관심이 많은 젊은 사람들 뿐만 아니라 나이 드신 분들께도 꼭 필요한 성분이구나 싶었어요.

 

 

 

 

그런데 이 콜라겐은 이십 대 중반부터 줄어들다 사십 대만 되어도 절반 수준으로 감소한다고 해요, 자가 생산도 되지 않고요. 앞에서 언급한 어류콜라겐효능을 봤을 때 수가 감소할수록 피부 탄력은 물론이거니와 혈관과 잇몸, 관절 등의 건강까지 잃기에 십상이겠죠.

 

 

 

 

단순히 피부 문제로 인해 찾아보게 된 건데 건강의 유지를 위해서라도 장기적으로 보충해주어야 할 성분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일단 어떤 것이든 효과 좋은 제품을 찾기 마련인데 어류콜라겐 같은 경우는 흡수율을 따지면 되는 것 같더라고요

 

 

 

 

내몸에 얼마만큼 흡수되는건지 중요하기 떄문인데요,분자량이 적을수록 흡수가 잘 된다고 해서 프리미엄 어류콜라겐으로 고그레 되었어요. 사실 분자량의 개념 또한 이번에 알게 되었어요. 흔히 주변에서 콜라겐을 족발이나 돼지고기로 섭취한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런데 사실은 그런 동물성은 체내 흡수량이 2% 정도로, 분자량이 커서 흡수에 한계가 있다고 합니다. 제가 고른 이 어류콜라겐 같은 경우 체내 흡수량이 84%나 된다고 하니 무려 42배 차이가 나죠.

 

우선 선택지에 어류콜라겐을 우선적으로 놓고 그 다음으론 장기 복용 특성을 생각해야 했어요. 그렇다보니 경제적인 요소를 무시할 수 없었는데요. 가성비를 따져가며 현명한 소비를 하는 것이 트렌드이기도 하니까요.

 

 

 

 

그랬을 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현재 스마트스토어에서 하고 있는 3+1, 5+1 이벤트가 저처럼 장기복용을 생각하고 한꺼번에 여러 개를 구매하려는 소비자의 입장에선 만족스러운 선택지였던 것 같아요. 또 오랜 기간 복용한다는 건 그만큼 믿고 먹을 수 있어야 한다는 건데 원산지가 이탈리아라는 것도 신뢰를 주었던 요소 중의 하나였어요.

 

 

 

 

55년 전통의 명가 LAPI사의 고품질 어류콜라겐을 사용한다는 스토어팜의 문구가 제 선택에 신뢰를 불어넣어 주었어요. 거기다 식품의 원재료 생산에서부터 최종 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 생물학적, 화학적, 물리적 위해요소가 식품에 혼입되거나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위생관리 시스템인 HACCP 인증까지 받았으니 이 제품이라면 믿고 오래 먹을 수 있겠다 싶더라고요.

 

 

 

 

 

또 이것저것 챙겨 먹을게 많아지면 귀찮아져서 흐지부지 다 안 먹게 되더라고요. 근데 이 제품의 경우 비타민에 유산균, 히알루론산까지 포함되어 있어 이거 하나만 먹어도 웬만한 건 다 챙겨 먹게 되는 거라 귀차니즘 심한 저 같은 사람한테 아주 딱 맞았어요. 제품을 받고 개봉하니 위생적으로 개별 포장이 되어 있었어요. 미니 사이즈의 스틱형인데 윗부분을 개봉하고 먹어 보았는데 입자가 고와서 가루 채 먹어도 목 넘김이 깔끔했고요.

 

 

 

 

맛도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좋았는데 석류 맛이 은은하니 끝에도 비린 맛이 전혀 나지 않더라고요. 이제 일주일정도 복용해서 기분 탓인 건지 모르겠지만 자고 일어나면 피부가 윤기가 나는 느낌이에요. 고민이었던 트러블은 확실히 덜 올라오고요. 얼마 안 됐으니 3개월 이상은 꾸준히 복용하고 효과를 느껴보려고요.

 

탄탄하고 깨끗한 혈관과 윤기 나는 머릿결, 튼튼한 잇몸과 관절을 위해서라도 당장의 효과보다는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먹는 게 중요한거같아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건데 하루 한 번 섭취하는 게 어려운 일은 아니니까요.

 

 

 

 

그리고 나이가 들수록 빠르게 감소하는 성분이니만큼 지금부터라도 챙겨 드셨으면 하는 생각에 부모님께도 선물해 드리려고요. 어류콜라겐의 핵심인 흡수율과 효과를 생각한 장기 복용을 감안했을 때 부담이 없는 가격인지, 믿고 먹어도 되는 제품인지 생각해보시면 맞는 제품을 찾는 게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